BiTo의 IT 다이어리

CyanogenMod 서비스 종료 본문

Mobile/Android

CyanogenMod 서비스 종료

BiT_Director 2017. 2. 7. 22:21

지난 17년 2월 1일 친구의 갤럭시 노트2로 포켓몬 고 페이크GPS를 위하여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CM13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어쩐일인지 다운로드가 되지않았고 그때 당시만해도 https://download.cyanogenmod.org/ 라는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었지만 다운로드버튼을 누르자 해당 링크가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았다.


원인을 알아보기위해 학교선생님의 컴퓨터를 빌려 들어가보기도하고 개인 포터블WiFi를 작동시켜 들어가보기도하였지만 모두 헛수고였다.


다음날 https://download.cyanogenmod.org/ 라는 사이트또한 먹통이 되었다. 홈페이지가 닫힌 것이다.


처음에는 DDOS공격을 받았겠거니 생각했지만 정확한 정황을 알아보기 위해 해외 커뮤니티와 아는 형의 도움으로 CyanogenMod가 서비스를 종료했다는것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한국 매체에서는 해당 이슈가 확산되지 않고 있었으며 CyanogenMod사이트로 진입하려고 애를 쓰는 다른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위해 이 글을 쓰고있다.


CyanogenMod가 서비스를 종료했다고 인정하게만든건 이 링크 때문이었다.


링크속 내용은 2016년 12월 31일 부터 CyanogenMod의 불안정버전인 Nightely 버전의 배포 및 빌드가 중지된다는 내용이었다.


개인개발자가 커스텀OS개발을 위한 CM의 오픈소스는 계속 제공될 것이라 밝혔다.


현재 CyanogenMod는 어떤 업체에게 팔려갔으며 남아있는 팀원들이 LineageOS 라는 새로운 이름의 CM개발을 착수했다고합니다.


LineageOS의 다운로드는 : download.lineageos.org 를 이용해주세요


LineageOS 주소 : lineageos.org


기사 참고자료 :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