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o의 IT 다이어리

AfterEffects CUDA미지원 그래픽카드 CUDA활성화!! 본문

PC/ETC

AfterEffects CUDA미지원 그래픽카드 CUDA활성화!!

BiT_Director 2017. 5. 7. 01:14

애프터이펙트를 사용하다보면 조금은 느리게느껴질때가있습니다

(아닐수도있구요..;;)

모르고있었는데 제컴에 쿠다가속이 안되어있었어요...(제데로된 명칭을몰라서...)


에펙에서 "편집→환경설정→미리보기→GPU정보" 에 들어가보면

광선추척이 GPU가 아닌 CPU로 되어있었습니다...

저는 다시 GPU로 바꿨지만 인터넷을 둘러보던중 안되는분들이 몇분있더군요...



안되면 되게하라!!

위 사진에 광선추척부분을 수정하면되는데요 GPU선택이 안되는분들은 

밑에 "광선 추적형 3D 렌더러의 CUDA 가속을 위해 테스트되지 않고 지원되지 않는 GPU사용"

을 체크하시면됩니다.



위방법데로 그냥써도되지만 저는 고전적인 방법을 이용했죠!!ㅎㅎ


사진에는 "광선 추척형~~"이(가) 체크되어있지만 원래에는 체크되어있지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고전적인방법은 내 그래픽카드가 쿠다가속이 지원되는 카드로 인식시키는것 입니다!!


그전에 카드가 쿠다가속을 지원하는지 알아보시기바랍니다


애펙쿠다가속 최저사양 : 그래픽메모리 786MB이상 쿠다드라이버 버전1.1이상

필자의 그래픽카드사양 : 그래픽메모리 2GB 쿠다드라이버 버전 8.0 (2017년 5월 기준)


그리어렵지 않아요^^


일단 애프터이펙트가 설치된 폴더에 Support Files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raytracer_supported_cards.txt 라는 파일을 찾아냅니다

억지로번역하면 "레이져트래커 서포틔드 카드스"="광선추척 지원된 카드들" 이네요ㅋㅋ

이 파일을 찾고 열어줍니다 (텍스트파일이니 메모장같은걸로...)




열어보면 그래픽카드 이름들이 보일것입니다

저의 그래픽카드는 GTX660이니 GeForce GTX 660 을 써넣어 줍니다

*기본값 : GTX660안적혀있습니다 GTX590 다음에 바로 GTX670 적혀있어요



그러면 쿠다가속가능카드로 인식되어 약간은 쾌적한사용이 가능하게된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