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o의 IT 다이어리

삼성 기어360 개봉기&리뷰 본문

Reviews

삼성 기어360 개봉기&리뷰

BiT_Director 2017. 12. 11. 13:38
안녕하세요. BiT입니다.
오늘은 삼성의 360° 카메라 기어360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학교동아리 선생님의 필요로 구매하였는데 한번 써볼까 하기도하여 VR영상에들어갈 간단한 모션그래픽을 대가로 살짝빌려왔습니다^^

360°카메라를 사용하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VR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VR영상은 Youtube에 업로드 또는 VR지원 앱을 통하여 VR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서론이 길었네요;; 여튼 바로 개봉을 해보도록하죠^^

상자를 개봉하면 카메라본체, USBtypeC 케이블, 전용스트랩, 파우치,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하지만 포함된 typeC케이블은 USB3.0이 아닌 USB2.0 속도로 작동합니다. 이는 typeC를 내장하고있는 스마트폰의 구성품에 들어가는 케이블과 색만다르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노트8또한 2.0속도의 TypeC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TypeC의 3.0또는 3.1속도로 내장된 데이터를 전송하려면 3.0이상의 속도를 지원하는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한쪽면의 카메라 머리부분을 살펴보면 마이크로 추정되는 구멍 그리고 Menu와 Back을 겸하는 블루투스 버튼과 전원버튼이 있으며 반대쪽의 머리에는 또다른 마이크와 기기의 상태를 알려주는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몸통쪽의 전면을 살펴보면 상태를 알려주는 쪼끄만 화면과 녹화버튼 그리고 좌측에는 최대 256GB를 지원하는 MicroSD카드슬롯과 TypeC젠더가 위치해 있습니다.

간단히 제품의 동영상품질은 4K×2K해상도에 VR로 감상시 한쪽눈에 2K×2K해상도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감상시에는 UHD에서 QHD 정도의 해상도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의 상품평은 샘플영상으로 대체하며 제품의 성능은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도록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