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o의 IT 다이어리

AKG S30 [삼성 갓스물 이벤트경품] 본문

Reviews

AKG S30 [삼성 갓스물 이벤트경품]

BiT_Director 2017. 12. 7. 23:52

안녕하세요 BiT입니다. 오늘은 AKG S30 이라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AKG S30은 노트8 사전예약상품으로도 배포된적이있었는데요 저는 2018학년도 대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하는 삼성의 갓스물이벤트를 통해 얻게되었습니다.

2017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갓스물 이벤트에 대한 내용은 이곳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AKG S30의 패키징과 구성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흠... 초반 패킹은  매우 좋은편입니다. 종이박스가 고급스럽게 느껴진적은 노트8 이후로 처음이군요.

조금더 들어가 어떤 제품이 들어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커를 휴대할 때 흠집을 방지하기위해 파우치하나가 들어있으며 충전을위한 MicroUSB 2.0 플랫 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제품사용설명서도 포함되어있지만... (다들 거의 안보시잖아요^^)



제품디자인은

상단부분에 전원버튼, 블루투스버튼(페어링버튼), 전화버튼(더블클릭시 다음곡), 볼륨버튼 그리고 배터리상태표시를 위한 다섯개의 LED가 위치해 있으며

전면엔 AKG로고, 스피커그릴, 파란색의 상태표시LED가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에는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한 USB포트(스피커를 보조배터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는 AUX포트, 충전을 위한 MicroUSB 2.0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좌측은 아무것도 없으며 후면에는 구멍 같이 생긴것들이 음각으로 그려져있습니다.


1. 음질

음질은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샤오미 큐브박스 1세대와 비교하였을 때 베이스가 조금 딸리는 편이지만 그로 인하여 음원의 정확한 음전달이 가능했습니다. 베이스가 너무 강력할 경우 둥둥 울리기만하고 음악이 제데로 들리지 않는 경우도 발생하기에 그런점을 감안한다면 개인적인 평으로는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2. 패키징

스피커 패키징이 고가의 스마트폰 패키징을 여는것 처럼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점은 파우치가 동봉되어있다는 점 인데요 샤오미 스피커를 가지고나가려니 제가 흠집에 민감하여 샤오미박스안에 스피커를 넣어서 나간것을 생각하면... 조금더 마음편하게 스피커를 휴대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마음에 들었던 제품의 패키징은 바로 USB케이블인데요. S30에 동봉되어있는 케이블의 A타입부분이(컴퓨터나 보조배터리에 연결하는 네모난모양 부분) 양면이라는 점 입니다!! 다만 이런 케이블이 두번째인 이유는 반대편인 B타입부분이(스마트폰에 연결하는 사다리꼴모양 부분)  양면이 아니라는점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B타입부분을 더욱 많이 탈착하기에 저부분이 양면이었다면 더욱 높은평가가 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C타입이나 라이트닝이라면 평가가 불가능 하다는것이 함정...)



3. 기능

블루투스 버전이 정확히 기재되지않아 직접 실험해본결과 여러개의 스마트폰에 동시페어링이 가능했습니다. 동시페어링을 할 경우 A스마트폰에서 음악재생중 B스마트폰에서 음악을 재생하려하면 A스마트폰의 음원이 일시정지되고 B스마트폰의 음원이 재생됩니다.

페어링버튼을 한번누르면 배터리상태등이 켜지고 전면 상태등이 깜박이며 스피커가 페어링모드로 들어갑니다.

전화버튼 한번클릭으로 재생/일시정지를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두번클릭으로 다음곡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배터리타임은 표기 연속재생 10시간입니다. 충전에는 3~5시간이 걸린다고 적혀있으며 블루투스스피커의 USB단자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AUX단자(3.5파이 인풋젝)를 이용하여 블루투스가 지원되지않는 장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움점은 USB포트가 있음에도 USB속 음원을 재생할 방법이 없다는 것 인데요... 이건 USB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소프트웨어로 구현한다면 페어링버튼으로 모드변경과 볼륨버튼으로 음원탐색 등으로 충분히 구현할 것 같은데... 왜뺐을까요?

그리고 두번째로 아쉬운점은 전원버튼한번클릭으로 빠른 종료 입니다. 실수로 전원버튼 한번 달깍 누르면 그냥 꺼져버려서 다시켜야되요... 전원이켜지는데 오래걸리는것은 아니지만 신나게 노래듣고있는데 한번의 실수에 흥이깨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세번째로 아쉬운점은 종료음, 부팅음이 스피커의 재생음량과 일치하지않고 단독적이며 볼륨컨트롤이 불가능하다 입니다. 이거리부하려고 저녁에 켰다가 엄마한테 등짝스메쉬맞을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삼성 갓스물 이벤트를 통해 받은 AKG S30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였습니다.

제가 아직 리뷰초보라 미숙한점이 많기에 댓글을 통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