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o의 IT 다이어리

갤럭시노트8 풀점착 강화유리필름리뷰 SKOKO_스코코 강화유리필름 본문

Reviews

갤럭시노트8 풀점착 강화유리필름리뷰 SKOKO_스코코 강화유리필름

BiT_Director 2017. 12. 22. 20:31

안녕하세요 BiT입니다.

오늘 가져온 물건은 스코코[SKOKO]사의 갤럭시노트8 전용 풀점착 강화유리필름입니다.


[리얼 리뷰 2017. 12. 24 수정됨]

일단 사용한지 약 2일이 된 지금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강화유리피름 아니 그냥 유리필름이라고 부르는게 낫겠네요... 여튼 이거 엄청 약합니다... 

풀점착이기에 좋은터치감과 높은 화면투과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제일 유일한 단점은 약하다는 것입니다.  

붙일 때도 정가 500원정도 되어보이는 10000원 짜리 가이드툴을 이용했기에 고생하지않아 좋았지만 

다른 리뷰어들의 리뷰와는달리 너무나도 약해서 크리티컬이었습니다...ㅠㅠ

거의 모든 리뷰어들이 스코코필름 내구성이 단단하다고 하였는데요. 

저는 그런 리뷰어들을 믿고 구매하였습니다. 

지금 2만5천원을 날려보고 후회하고 있지만, 저는 그 리뷰어들에게 속았고 너무화가납니다.

단단하다면서요!! 내구성 강하다고했잖아요!! 어째 쭝국산 이름모를 강화유리보다 못한걸...ㅠㅠ

제가 노트8에 삼성정품 알칸타라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케이스의 호환성이 좋지않아 화면 아랬부분의 필름의 코너부분이 뜨는것을 확인하였는데요. 가끔 뜨는것이라 가끔 밀어주면 되겠지 하고 다른필름으로 안바꾼것은 저의 실수였습니다. 

다른것도아니고 손가락으로 공기를 밀어서 빼는데... 쩏...? 응? 실화?? 너무해도 너무할 정도로 그냥 깨져버렸습니다. 

처음에는 기분이 상했지만 '살짝 깨졌으니까 괜찮아' 하고 그 다음날인 오늘 일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이어폰과 함께 주머니에 넣어놓았는데 화면에 무리가 간것이없진 않았습니다. 그냥 코트주머니에 같이 넣어두고 차에 앉은 후 노래들으려 꺼내는 순간 차 타기전엔 멀쩡했던 필름이 깨져있었습니다... 

솔직히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기존 아이폰5는 유리필름을끼고 거의 던지다시피 하였는데 진짜 심각하게 던지거나 떨구지않는이상 멀쩡했는데 

스코코의 노트8 필름은 쫌 깔고 앉았다고 너무 심각하게 깨진건 아닌지 싶네요... 

자그마치 강화유리필름이 저정도 깨졌으면 이어폰도 고장났어야 정상이라 생각했지만... 

결과는 이어폰 겁나멀쩡합니다... 

처음 부착했을 땐 우왕 굳 하며 블로그에 포스팅하였지만 부착한지 48시간도 안된 지금 필름이 깨져버렸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치 못하겠습니다.

일단 깨진부분 사진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이어폰에 의한 눌림으로 깨짐


손가락에 의한 눌림으로 깨짐




그래도 이 필름의 부착하며 우왕굳 했던 저의 모습의 포스팅을 보고싶으시다면 스크롤을 내려 포스팅을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추가수정으로 예전의 포스팅내용에 볼드처리된 괄호로 추가의견을 써 놓았습니다. 



아니 풀점착이 뭐길랴?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냥 간단한 개인적인 의견이니 넘기셔도 이번포스팅과 무관합니다.


s7엣지 s8 노트8 등의 엣지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의 강화유리필름은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1. 중간부분만 커버하는 일반 강화유리필름

2. 모두를 커버하는것 같지만 화면이 아닌 테두리에만 접착제가 발라져있는 커브드 강화유리필름

3. 화면 전체를 커버하며 모든부분에 접착제가 발라져있는 풀점착 강화유리필름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필름들에 대해 설명해드리자면

1. 일반 강화유리필름은 화면 전체를 커버하지않아 보호필름의 역할을 제대로하는지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2. 테두리 점착은 유리필름을 구부려 일반 강화유리보다 더 넓은 면적을 덮어버려 보호도가 높아진것 처럼보이지만 화면부분에 접착제가 들어있지않아 접착제가 약할경우 잘 떨어져버리기도하고 터치감이 좋지 못하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런 필름은 충격흡수가 제대로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있습니다. 

3. 풀점착 강화유리필름또한 강화유리필름을 구부려 화면에 딱 맞게 제작한 후 테두리점착과는 다르게 점착면 전체에 접착제를 발라 옛날 플랫화면의 강화유리필름에서 느꼈던 터치감을 느낄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을 갖게 되었지만 필름의 굴곡이 화면과 맞지않게되면 필름이 화면에서 떠버리는 증상이 나타나게됩니다.


저는 고심끝에 속는셈치고 거금 약 2만5천원가량을 들여 스코코[SKOKO]사의 풀점착강화유리필름을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괜히고심했고 저는 속았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있던 일반강화유리필름입니다. 밑의 사진에서 보이시는것처럼 화면 전체를 커버해주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존필름을 떼고 노트8용 스코코 필름가이드를 끼워줍니다.




일단 가운데를 쭈욱 붙여버리고 필름가이드를 빼준 후 

화면의 안에서 밖으로밀어 공기를 빼줍니다.




붙이다 보시면 화면 왼쪽처럼 붕 떠서 잘 안붙을 때도 있어서 불량품샀나? 하고 있었지만 

스코코의 설치영상을 다시확인하면서 신용카드 또는 신분증등에 안경닦이를 씌워 

강하게 밀어내면 공기가 빠지고 잘 붙을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고 확인해보면 군더더기없이 잘 붙여진 보호필름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호환성은 삼성정품 알칸타라 케이스로 확인해 보았습니다만... 

아아아ㅏ아아아ㅏ아아주 쪼끔 아깝습니다.




별건아니고 케이스의 왼쪽 아래 코너에 힘을 세게주면 

필름이 떠버리는 증상입니다만... (가끔은 가만히있어도 뜨는것이 단점)

그 부분을 힘 줄 일이 거의 없을 뿐더러 저의 2만5천원이 너무나도 아깝기때문에 

울며 허니머스타드 핧기로 사용하여야겠습니다... (고3이 하는 아재조크)




s펜을 이용하여 간단한 그림을 그려본결과 저의 발로그린 그림실력을 빼면 아주 만족스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터치감 만큼은 인정)




S펜과 손가락의 터치인식을 테스트하자 문제없이 100% 잘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 스코코필름 양품을 잘 구매한것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케이스의 호환성을 제외하고 만족하는편인데요. 화면전체커버를 원하면서 케이스의 호환성까지 원하는건 솔직히 불가능을 원한다고생각합니다... 여기까지 BiT였구요 앞으로도 저의 블로그 자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절대로 잘 구매 안했구요. 

잘깨지는것 말곤 다 좋지만 보호필름인데 잘깨지는건 너무했구요.

만원짜리 가이드툴 아까워서 나중에 한번 더 사볼 의향은 있지만 꼭 다시사겠단말은 아닙니다.

노트8의 다른 풀점착 보호필름 추천하실만한거 있으면 댓글에 링크 부탁드릴게요.

Comments